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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심현 원로목사님의 칼럼입니다.
 
  十日의 환난과 千年의 王國
  글쓴이 : lovejoy     날짜 : 20-09-08 15:53     조회 : 157    

  <너는 장차 받을 고난을 두려워하지 말라.
  볼지어다 마귀가 장차 너희 가운데에서
  몇 사람을 옥에 던져 시험을 받게 하리니
  너희가 십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계2:10.

  예수 그리스도께서 Smyrna 교회에 주신 말씀이다.
  Philadelphia 교회에 함께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책망 없이
  칭찬만 받은 Smyrna 교회는 Jews의 핍박과 극악한 황제숭배
  강요에서도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을 지킨 대표적인 교회였다.
  때문에 교인들은 환난뿐 아니라 경제적 불이익도 함께 당하게 되어
  늘 궁핍하고 가난하였던 것이다.
  Smyrna의 초대 감독 Polycarp은 86세에 화형을 당하였다.
  Caesarea는 Lord라고 한번만 고백하면 살려주겠다는 로마 총독의 회유에
  '86년간 단 한 번도 예수 그리스도는 나를 섭섭하게 하시지 않았는데
  내 어찌 나를 구속하신 내 왕을 욕하겠소.'

  Polycarp은 당당하게 화형장으로 걸어 나갔다.
  이처럼 동족의 핍박과 로마 제국의 박해가 제아무리 극심하다 해도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신실한 믿음과 사랑을 버리지 않고
  죽음의 골짜기를 걸어갔던 순교자들의 신앙을 본받는 Smyrna 교회
  이 세상의 삶 그 자체가 十日의 환난이었다.
  감독 Polycarp의 순교는 Smyrna에서 12번째 이었던 것처럼
  Smyrna 교회의 환난을 말로 다 할 수 없을 만큼 가혹했다.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이르되 기록하라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이르시되 그러하다 그들이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그들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계14:13.

  그러므로 모든 교회Christian의 삶은 복된 죽음이 되어야 한다. 
  죽도록 충성하는 교회 Christian은 세상에서 환난을 당한다.
  <보라 너희가 다 각각 제 곳으로 흩어지고
  나를 혼자 둘 때가 오나니 벌써 왔도다.
  그러나 내가 혼자 있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나와 함께 계시느니라.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요16:32-33.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배를 타고 Galilee바다를 건너갈 때
  제자들이 풍랑을 만난 것처럼 교회 Christian은 세상에서의
  풍랑과 환난은 각오하며 죽도록 충성해야 한다.
  Smyrna 교회가 당해야 할 十日은 결코 짧은 날이 아니다.
  교회 Christian이 이 세상에서 당하는 환난의 시기는 상당히 길다.
  그러나 十日의 환난이 아무리 길다 한들 천년의 왕국에 비교될 수 있으랴.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와 더불어 왕 노릇하리라>계20:4-6.

  Millenarianism-천년왕국설요한계시록에 기록된 이해하기 어려운 교리다.
  Millenarianism-천년왕국설에 대한 세 가지 견해가 지금까지 대립하고 있다.
  1)Amilllennialism-無千年設이다.
  문자적 千年을 부정하고 상징적 또는 영적으로 해석하는 입장이다.
  千年을 문자적으로 보지 않고 완전한 기간 즉 예수 그리스도초림으로부터
  재림 사이의 전체 기간을 상징한 것으로 보는 견해이다.
  Origen, Augustine, J. Calvin, Lenski, A. Kuyper가 이를 주장한다.

  2)Postmillennialism-後千年設이다.
  이는 千年王國예수 그리스도재림보다 앞선다는 주장이다.
  後千年設성경에 언급된 두 가지 사실 즉 예수 그리스도께서 千年王國
  다스리기 위해 재림하신다는 것과 그가 강림하실 때 성도들이 부활하여
  千年王國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왕노릇 한다는 사실이 배제되기 때문에
  최근에 주의를 끌지 못하고 있다.

  3)Premillennialism-前千年設이다.
  문자 그대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千年王國 이전에 재림하신다는 주장이다.
  초대 교회에서는 이 前千年設을 정통 교리로 받아드렸다.
  초대교부 Justin, 사도 요한의 제자 Irenaeus前千年設을 지지하였다.
  우리는 이 세 가지 견해 중에 어느 주장을 쫓을 것인가의 선택이 아니라,
  十日의 환난을 견디지 못해 千年王國을 포기하는 어리석은
  교회 Christian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 마음에 깊이 새겨야 한다.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롬8:18.
  현재의 고난은 十日에 불과하다.
  그러나 현재의 환난과 고난에서도 죽도록 충성한 교회 Christian만이
  누릴 수 있는 영광은 十日에 비교가 되지 않는 千年이라는 사실이다.
  그러므로 교회 Christian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누려야 할 영광의
  千年王國을 소망하면서 十日의 환난을 견뎌내며 충성해야 한다.
  <주께서 사람을 티끌로 돌아가게 하시고 말씀하시기를
  너희 인생들은 돌아가라 하셨사오니 주의 목전에는 천 년이
  지나간 어제 같으며 밤의 한 순간 같을 뿐임이니이다>시90:3-4.

  인생은 밤의 한 순간 같다는 Moses의 기도다.
  <우리의 연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신속히 가니 날아가나이다>시90:10.

  교회 Christian이 70-80년을 환난 속에서 슬프게 산다고 해도
  十日과 같이 신속히 날아간다는 Moses의 기도를 기억하라.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계14:12.

  교회Christian이 믿어야 할 믿음은 예수 그리스도다.
  <그가 나에게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온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계7:14.

  나는 지금 무슨 옷을 입고 하나님예배하고 있는가?
  <그에게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도록 허락하셨으니
  이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계19:8.

  이렇게 세마포 옷을 입은 교회 Christian만이 十日의 환난에도
  죽도록 충성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의 복음에 합당하게 생활하라>빌1:27.
  오직 예수 그리스도복음에 합당한 삶을 살아가는 교회Christian만이 
  十日의 환난에서도 예수 그리스도복음을 위해서 충성함으로
  千年王國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왕 노릇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할렐루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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