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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심현 원로목사님의 칼럼입니다.
   
  Reformation-改革
  글쓴이 : lovejoy     날짜 : 19-09-30 10:48     조회 : 595    

  요즘 사회적 Key Word는 'Reformation-개혁'이다.

  그것도 '검찰개혁'이다.

  문제는 개혁이 자기 이익을 위한 것이라면 이는 불법이며 꼼수다.

  최근 정의당 탈당계를 냈다가 철회한 진보 논객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조 장관의 도덕성에 문제가 있다는 것은 분명하다.

   조국 사태는 공정성과 정의의 문제이지 이념이나 진영으로

   나누어 벌일 논쟁이 아니다.'

   지난 27일 영남일보 대강당에서 열린 특강에 참석해서 한 발언이다.

   참으로 뻔뻔하고 가증한 발언이 아닐 수 없다.

    KBS스는 '검찰개혁' 촉구를 위해 서울중앙지검 앞 대규모 집회에

   100만 명이 모였다고 주최 측의 주장을 그대로 기사화 했다.

   경향신문은 '검찰개혁' 대규모 촛불집회 주최 즉 '250만도 넘었다고 봐'라고 보도했다.

   개혁-Reformation은 정치와 사회의 체제를 합법적, 점진적 절차를 밟아 고쳐 나가는 과정이다.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앞 도로가 인파로 뒤 덮여도 5만을 넘기기가 어렵다는데,

   언론은 주최 측 이야기라며 앵무새처럼 떠들고 있다.

   거짓과 선동이 난무하는 혼란한 시대에 촛불과 언론이 단단히 한 몫을 한다.

   <이런 것은 먹고 마시는 것과 여러 가지 씻는 것과 함께

   육체의 예법일 뿐이며 개혁-改革할 때까지 맡겨 둔 것이니라.

   그리스도께서는 장래 좋은 일의 대제사장으로 오사

   손으로 짓지 아니한 것 곧 이 창조에 속하지 아니한

   더 크고 온전한 장막으로 말미암아 염소와 송아지 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히9:10-12. 

    이 구절에 나오는 '개혁-Reformation' 이라는 단어에 주목하라.

   <In the beginning GOD created the heavens and the earth>Genesis1:1.

  <The beginning of the Gospel of JESUS CHRIST, the Son of GOD>Mark1:1.   

   'Reformation'하나님예수 그리스도'The beginning'창조행위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딤후3:16-17.

   하나님사람으로 온전해져야 개혁-Reformation이 가능하다고 말씀한다.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 하는 이리라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따겠느냐

   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물에 던져지느니라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마7:15-20.

   거짓 선지자, 거짓 정치인, 거짓 언론인, 거짓 선생, 거짓 군인, 거짓 백성,

   거짓 민주, 거짓 정의, 거짓 경제, 거짓 문화, 거짓................................

   <인생의 마음에는 악이 가득하여 그들의 평생에 미친 마음을

   품고 있다가 후에는 죽은 자들에게로 돌아가는 것이라>전9:3.

   마음에 악이 가득한 사람들이 촛불 시위를 한다고 정의가 될 수 없다.

   그러므로 문재인 정부의 검찰개혁은 검찰 스스로 밖에 할 수 없다.

   검찰은 박근혜 정부를 적폐로 수사한 그대로만 하면 된다.

   그런 후에 검찰개혁을 한다고 해도 결코 늦지 않다.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에서의 명연설이다.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울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의 하야와 조국 법무부 장과의 사퇴를 부르짖는

   5남매의 평범한 가정주부가 연단에 올라 외치는 소리다.

   '검찰개혁 보다는 가족개혁을 먼저 진행하라!'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와 5남매의 이름 없는 가정주부가 외치는 소리가

   내 귀에 Over Lap되어 혼란스럽다.

   <악인은 잘 되지 못하며 장수하지 못하고 그날이 그림자와

   같으리니 이는 하나님을 경외하지 아니함이니라>전8:13.

   촛불정의로 탄생된 정부가 정의롭지 못하다는 증거가 곳곳에서 터지고 있다.

   거짓과 선동 그리고 반칙과 월권이 자신들이 전정부에 씌운 적폐와 똑같다.

   더하면 더했지 조금도 덜하지 않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요8:44.

   예수께서 인면수심-人面獸心 Israel 종교지도자들에게 하신 말씀이다.

   <또 이르시되 사람에게서 나오는 그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속에서 곧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곧 음란과 도둑질과

   살인과 간음과 탐욕과 악독과 속임과 음탕과 질투와 비방과 교만과 우매함이니

   이 모든 악한 것이 다 속에서 나와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막7:20-23.

   그러므로 진중권 교수의 '도덕성에 문제가 있는 조국이 검찰개혁에 적합하다'

   주장은 거짓이며 궤변에 불과하다.

   <내 속 곧 내 육신에 선한 것이 거하지 아니하는 줄을 아노니

   원함은 내게 있으나 선을 행하는 것은 없노라>롬7:18.

   사도 Paul은 자신의 속에 선-善한 것이 없다는 사실을 정직하게 고백한다.

   <오호라 나는 곤고한 사람이로다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내랴>롬7:24.

   그래서 Paul 자신은 선-善을 행하고자 했지만 행할 능력이 없었다고 탄식했다.

   그러나 Paul은 탄식으로 끝내지 않고 선-善을 행할 능력을 예수 안에서 찾았다.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롬8:1-2.

   정의롭지 못한 사람이 정의로운 척하려니 곤고한 삶이 될 수밖에 없다.

   정의롭지 못한 사람이 정의로운 척하려니 거짓의 삶이 될 수밖에 없다.

   정의롭지 못한 사람이 정의로운 척하려니 위선의 삶이 될 수밖에 없다.

    <기록된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다 치우쳐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롬3:10-12.

   하나님 앞에서 의로운 사람은 한 사람도 없는 것, 이것이 인간의 현주소다.

   <우리 하나님과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의를 힘입어 동일하게

   보배로운 믿음을 우리와 함께 받은 자들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앎으로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벧후1:1-2.

   성경적인 믿음하나님예수 그리스도-를 'Receive-받아들임'이다.

   그러므로 믿음은 내가 믿는 것이 아닌 하나님으로부터의 선물인 것이다.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이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 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롬3:25-26.

   그러므로 모든 일에 개혁-Reformation에 적임자는 하나님-

    'Receive'한 믿음의 사람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깊이 생각하라.

   그러므로 감히 개혁을 말하지 말고 자신부터 개혁할 수 있어야 한다.

   예수께서 골고다 언덕을 향하여 십자가를 지고 가실 때

   많은 무리들과 여자들이 울며 따라올 때 하신 말씀이다.

  <나를 위하여 울지 말고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하여 울라>눅23:28.

  자신과 자녀의 개혁-Reformation을 위해 가슴을 치며 울어본 적이 있는가?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개혁-Reformation을 이룬 사람만이 개혁의 적임자가 될 수 있다.

  누가 누구를 개혁-Reformation한단 말인가?

  <하늘에 계신 이가 웃으심이여 주께서 그들을 비웃으시리로다>시2:4.

  할렐루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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